평행우주 세계관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번개보다 빠른 남자 플래시의 2번째 시즌에서는 기존 드라마나 영화에서 잘 다루지 않던 소재인 평행우주 세계관이 등장합니다.
평행우주란 내가 현재 살고 있는 이 세계가 아닌 시간과 공간의 개념 상 평행선 상에 또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말하자면 동일한 시간대에 수많은 세계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시작점은 같아도 인간 개개인이 살아가면서 수많은 선택을 하게 되고, 그 선택의 갈림길에서 각각 다른 선택을 하는 미래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그런 선택의 순간이 갈라지고 갈라져서 수많은 다른 미래의 세계를 창조한다는 것입니다. 평행 우주는 그 분화점이 가까운 세계끼리는 비슷한 세계관이나 문명을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분화점이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애초에 같은 시작의 세계였다고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다른 시간을 살아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나'라는 존재가 이 세계에서는 평범한 직장인이라도 평행우주 상에서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초능력자나 재벌일 수도 있고, 남자가 아닌 여자일 수도 있고, 심지어는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악의 스피드스터 줌
시즌 1에서 배리의 시간 여행의 부작용으로 센트럴 시티의 상공에는 큰 웜홀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배리의 동료 파이어스톰의 희생으로 겨우 웜홀을 닫는 것에는 성공하였지만, 이로 인해 배리가 사는 지구 1과 또 다른 평행우주 지구 2가 연결이 되게 되며, 지구 2로부터 새로운 악의 스피드스터 줌이 배리를 찾아 지구 1로 넘어오게 됩니다.
줌과 함께 지구 1로 넘어온 지구 2의 플래시 제이 게릭은 줌에게 패배하고 지구 1로 넘어오면서 스피드스터로서의 능력을 모두 잃어버리게 됩니다. 배리를 찾아온 제이는 배리에게 줌이 배리를 노리고 있으며, 그의 목적은 자신 외의 모든 스피드스터를 없애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줌을 쓰러트리기 위해 제이는 배리에게 자신의 기술들을 전수하고, 배리는 제이의 기술들을 하나하나 배워가며 강해져 갑니다.
줌의 습격에 대비하며 도시를 어지럽히는 메타휴먼들을 상대하던 어느 날, 지구 1에서 리버스 플래시로 인해 살해당한 비운의 천재 과학자 해리슨 웰스의 도플갱어, 지구 2의 해리슨 웰스가 지구 1로 넘어옵니다. 그의 목적은 줌에게 납치당한 자신의 딸 제시를 구출해 내는 것이었습니다. 혼자 힘으로는 줌을 당할 수 없다고 판단한 웰스는 배리를 찾아와 '팀 플래시'에 합류하게 됩니다.
배리와 줌은 지구 1과 지구 2를 오가며 수많은 대결을 하게 되고, 많은 도플갱어들이 등장하여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아직은 자신의 능력 바이브에 능숙하지 못한 시스코의 도플갱어이자 바이브의 잠재된 능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리버브, 케이틀린의 도플갱어이자 냉기를 다루는 냉혹한 빌런 킬러 프로스트가 등장하여 색다른 재미를 보여 주었습니다. 향후 지구 1의 시스코와 케이틀린에게서도 많은 변화가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는 도플갱어들의 등장이었습니다.
이번 시즌 2에서는 향후 새로운 스피드스터의 등장에 대한 복선이 등장합니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아이리스의 엄마가 불치병으로 인한 시한부 환자로 아이리스와 조의 앞에 나타나 몰랐던 자식이자 동생 월리 웨스트의 존재를 알리게 되는데 이 월리는 이후 시즌에서 새로운 스피드스터 키드 플래시가 됩니다.
배리와 동료들은 줌을 물리칠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그와 대결을 하게 되지만, 그 계획을 모두 알고 있었다는 듯 반격해 오는 줌에게 매번 패배하게 됩니다. 시스코가 자신의 초능력 바이브에 점점 익숙해지고 발전해 나가면서 그 이유가 밝혀지게 되는데 줌의 정체는 바로 지구 2의 플래시로 자신들의 동료인 제이 개릭이었습니다. 제이의 진짜 정체는 지구 2의 사형수 헌터 솔로몬이었고, 헌터는 살인죄로 수감되어 전기 고문을 받던 중 입자 가속기의 폭발에 의한 암흑물질에 노출되어 스피드스터 줌이 된 것이었습니다. 정체가 탄로 난 줌은 케이틀린을 납치하여 모습을 감추게 되고 배리와 동료들은 케이틀린을 구하기 위해 지구 2의 줌의 아지트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어렵사리 찾은 줌의 아지트에는 납치된 지구 2의 해리슨 웰스의 딸 제시와 함께 철가면을 착용한 채 갇혀있는 의문의 남자가 있었는데 이 남자의 정체는 시즌 2의 결말 부분에 드러납니다.
새로운 스피드스터 탄생의 복선과 시즌 2의 결말
배리는 자신의 주변 동료들을 노리는 줌의 위협에서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스피드를 줌에게 넘겨주게 됩니다. 스피드를 모두 잃고 평범한 보통 사람으로 돌아가게 된 배리는 최강의 스피드스터가 되어 폭주하는 줌으로 인해 고통받는 시민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스피드를 되찾을 방법을 모색하게 됩니다.
배리와 동료들은 연구 끝에 배리가 플래시가 되었던 그때 그 순간을 재현하기로 합니다. 실험이 시작되고 암흑물질에 노출된 배리는 고통스러운 비명과 함께 먼지가 되어 어딘가로 사라지게 되고, 월리와 제시는 그 여파로 사방으로 퍼지던 암흑물질에 노출되어 정신을 잃게 됩니다.
자신이 어릴 때 살던 집 거실에서 정신을 차린 배리의 앞에는 어린 시절 리버스 플래시에게 살해당한 어머니 노라가 서 있었습니다. 노라의 정체는 스피드스터의 힘의 원천인 스피드 포스였으며, 배리의 마음이 원하는 형태였던 어머니의 모습을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배리가 먼지가 되어 이동한 곳은 바로 스피드 포스 안이었으며, 스피드 포스와의 대화를 통해 배리는 자신이 우연히 얻게 된 스피드스터의 진짜 힘에 눈을 뜨게 됩니다.
다시 스피드스터가 되어 현실로 돌아온 배리는 줌과 막상막하의 힘을 얻게 되었고, 줌은 배리의 아버지 헨리 알렌을 배리의 눈앞에서 살해하고 배리 또한 자신처럼 타락할 것을 유혹합니다. 하지만 배리는 줌의 유혹을 물리치고 그와 끝까지 맞설 것을 다짐하게 되고, 줌은 배리에게 최후의 레이스를 제안하게 됩니다. 줌은 지구 1을 파괴할 가공할 장치를 만들었고, 이를 가동하기 위한 에너지로 스피드스터가 달리면서 내뿜는 막대한 전력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줌의 계획을 막기 위해 배리는 다른 시간 속의 또 다른 자신을 자신의 시간대로 불러들여 줌의 장치를 파괴하고 줌을 제압하는 데 성공합니다.
마지막 일격을 가하려는 배리에게 줌은 넌 절대로 살인을 할 수 없다면서 배리를 도발합니다. 그 순간 시간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스피드스터를 잡기 위해 등장한 시간 유령들에게, 배리는 줌을 넘겨버리고 자리를 피합니다. 시간 유령들에게 사로잡힌 줌은 시간 유령들과 마찬가지로 자아를 잃고 시간의 질서를 지키는 존재 블랙 플래시가 되어 시간의 터널 속으로 끌려가게 되며 플래시와 줌의 대결은 막을 내리게 됩니다.
사건이 마무리되고, 줌의 아지트에서 구출한 철가면을 쓴 남자의 가면을 열어 그를 자유롭게 한 배리와 동료들은 그의 얼굴을 보고 크게 놀라게 됩니다. 그 남자의 정체는 줌에게 살해당한 자신의 아버지 헨리 알렌의 도플갱어였습니다.
사실 그는 지구 3의 플래시였는데 줌에게 패배한 후 지구 2로 끌려와 감금당해 온 것이었으며 그가 진짜 제이 개릭이었습니다. 제이는 철가면을 벗고 힘을 회복한 후 지구 2의 헤리슨 웰스와 제시를 데리고 원래의 세계로 떠납니다.
어머니에 이어 아버지까지 모두 잃게 된 배리는 상실감에 사로잡혀 괴로워하다 결국 하지 말아야 할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됩니다. 과거 어머니가 리버스 플래시에게 살해당하기 직전의 시간으로 돌아가, 그를 제압하고 어머니를 안심시키며 시즌 2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시즌 1에서 과거를 바꾸게 되면 현재 자신의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는 리버스 플래시의 경고를 잊고, 당장 눈앞의 자신의 괴로움을 달래기 위해 시간을 뒤틀어 버리는 너무나 큰 사고를 친 배리와 그로 인해 바뀌게 될 많은 사건들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가지고 다음 시즌 3을 기다려 봅니다.
'영화&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시 시즌3, 역대급 스피드스터 사비타와 플래시 포인트 (0) | 2023.03.08 |
---|---|
플래시 시즌1, 번개를 맞고 번개보다 빨라진 남자 (0) | 2023.03.02 |
스파이더맨3,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마지막 무비 (0) | 2023.03.01 |
스파이더맨2, 강력 추천하는 최고의 히어로 무비 (0) | 2023.02.28 |
스파이더맨1, 줄거리 결말, 한줄 요약 (0) | 2023.02.27 |
댓글